민민남매 음식

물치해변 맛집. 물치해장국

민민 남매 2024. 7. 6. 07: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민맘입니다.😄
저희가 물치해변으로 차박을 갔을때 맛있게 먹었던 가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도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았던 물치해장국 입니다.

연중무휴 오전 6시-오후 9시 영업.
주차,예약 가능합니다.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
/1060432932/home?entry=plt

물치 물치해장국 물치항 : 네이버

방문자리뷰 212 · 블로그리뷰 76

m.place.naver.com


물치해변 근처에 중국집도 있고 해물집도 많았는데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곳이 마땅치가 않았어요.
그래서 서치를 하던중 물치해장국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치 해장국은 관광객들보다는 동네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는 음식점 같았어요.
실제로 저희가 식사하러 갔을때도 동네분들이 여러분 식사를 하고 계셨답니다.🙂



메뉴는 해장국 종류와 칼국수를 한식, 백반 정도로 있었어요.
물치해장국이 유명한 곳이지만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먹을 수 있는 콩국수와 열무국수,냉면을 시켰답니다.

근데 주인할머니께 제일 맛없게 시킨다고 혼이나고야 맙니다..😂
처음엔 왜 그러시는거지? 혼란스러웠는데..뒤에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으실 거에요..



그 이유는..콩국수 면발과 콩물이 100% 핸드메이드였어요.
심지어 저희는 메뉴도 다 다르게 시켜서 주인 할머니께서는 저희가 먹을때 국수가 뿔거나 할까봐 걱정되어서 그렇게 말하신 것 같았어요.
저희는 모두 할머니가 왜 그렇게 얘기하셨는지 이해했답니다.

여긴 칼국수나 콩국수 면을 직접 반죽하셔서 면발을 만드시더라구요.
콩물도 마찬가지로 직접 콩을 물에 불려서 콩물을 만드시고요. 장인을 만났습니다.



문제의 콩국수입니다.
보기만 해도 국물이 고소하고 걸죽한게 느껴지시나요.?
면발이 칼국수 면이라 좀 특이했지만 꼬소하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한입 한입 먹을때마다 건강하게 먹는 것 같아 마음도 건강해지는 기분이었어요.

여름엔 빠질 수 없는 열무국수도 있습니다.
열무국수에 들어가는 열무김치도 직접 만드셔서 말아주신 열무국수인데요.
양도 많고 깔끔하면서 톡 쏘는 맛이 예술인 열무국수였습니다. 👍 👍

보시기에도 양이 엄청난게 느껴지시나요?😁😁

제육도 한번 시켜보았습니다.
제육은 다른 음식점과 다르게 고기가 두툼했어요.
그래서 씹는 맛이 예술이었어요.
매운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진 제육은 누구도 환영하는 그런 맛입니다. 제육을 시키면 반찬이 나오는데 반찬도 하나하나 다 만드신거더라구요.

모두 다 만족해하는 식사였어요.
다음에 물치해변을 또 방문한다면 물치해장국도 방문할 예정이에요. 다음엔 물치해장국을 도전해보겠습니다.
👍


반응형